MY MENU

건강상식

제목

지방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13
내용

지방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

1.성장발달, 2.에너지 공급, 3.체온유지, 4장기보호

하지만 지방을 너무 많이 먹으면 뚱뚱해져요!! 지방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지방을 많이 먹으면 몸에 쌓입니다. 특히 허벅지, 배, 엉덩이에 많이 쌓입니다. 한 번 쌓인 지방은 잘 없어지지 않으므로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지방은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의 종류

불포화지방

주로 콩, 옥수수, 깨, 올리브에서 얻은 식물성 기름과 고등어, 꽁치, 참치 같은 생선에 들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은 물 같이 흘러내리는 성질이 있습니다.

콩,  참깨, 옥수수

포화지방

주로 버터, 돼지고기, 쇠고기 등 동물성 지방과 팜유, 코코넛유에 들어 있습니다. 포화지방은 딱딱하게 굳는 성질이 있습니다.

버터, 돼지고기, 계란노른자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을 만드는 재료로 쓰이며, 특히 뇌와 신경에 많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기도 하고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콜레스테롤이나 콜레스테롤을 만드는 포화지방을 너무 많이 먹으면 혈관에 쌓여 피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고기보다는 생선이 좋아요!

불포화지방은 혈관을 청소하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므로 심장병에 적게 걸리게 합니다. 그러나 포화지방은 혈관을 좁게 만드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 심장병에 잘 걸리게 합니다. 불포화지방은 주로 식물성 식품과 생선에 많고 포화지방은 육류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렇지만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 모두 우리 몸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골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콜레스테롤:혈관을 청소하여 심장병에 적게 걸리게 해줍니다. 나쁜콜레스테롤:혈관을 좁게 만들어 심장병에 잘 걸리게 합니다.

3
1
  • 장현정

    3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